대학원장 인사말

대학원장 인사말

건국대학교는 설립자이자 의사이신 故 상허 유석창 박사의 구료제민(救療齊民)의 숭고한 뜻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하여 1986년에 의과대학을 설립하였고 2005년 선도적으로 의학전문대학원으로 전환하였습니다.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은 최근에 큰 전환과 발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2005년 8월 870병상 규모의 건국대학교 병원을 신축한 후 우수 교수진을 영입하고 최신 의료장비를 구축함으로써 비약적인 병원 발전을 이룩하여 2010년도 보건복지부 최우수 인증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2년부터 보건복지부 지정 최상위 의료기관에 해당하는 상급종합병원에 지정되었습니다. 

2007년 3월에는 의생명과학연구동을 준공하여 쾌적하고 효율적인 교육과 연구 환경을 제공하여 최고 수준의 의학교육 및 임상실습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3년 BK21 플러스사업단 선정, 2015년 Human Stem Cell Based Screening Platforms for New Drug Development 선정, Bioimaging Translational Open Innovation Center 선정 및 2016년에는 MRC(Medical Research Center)로 지정되어 기초 및 임상 의학과 생명과학 관련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 업적을 쌓아가고 있으며 진료는 물론 교육과 연구 부문에서도 명문사학으로의 발판을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우리 의학전문대학원은 그간 학생 교육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첨단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며, 변화하는 의학교육제도 및 의사국가고시 시험에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이 결과 2009년부터 시행된 기초의학 종합평가에서 전국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중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고 2015년과 2016년 1월의 의사국가고시에서 졸업예정자 전원이 합격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장학제도 및 해외의 유수한 의과대학과의 국제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의학전문대학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공분야의 인재를 선발하여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고 국내 및 세계 의학계를 선도해 나갈 의사 및 의학자를 양성하고 배출해 내겠습니다.

미래와 세계를 향하여 도약하는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에 따듯한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16년 9월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장 성 인 경